일본 여류 바둑기사 최강전인 센코컵 바둑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최정 바둑기사 중계 결승 결과 우승상금을 확인하세요.

 

 

센코컵 바둑 일정

baduk

 

일본 여자 바둑기사 4명과 한국, 중국, 대만, 호주 기사가 한 명씩 참가해 총 8명의 기사가 단판 토너먼트 경기를 펼쳐 우승자를 가리는 센코컵 바둑 대회 일정은 3.8(금) 일부터 3.10(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이번 대회는 8강부터 4강 그리고 3.4위전과 결승전을 진행합니다. 8강전은 3.8(금) 진행이 되며 4강 준결승전은 3.9(토) 열리고 결승전은 3.10(일) 대국합니다. 일본은 셰이민, 우에노 아사미, 스즈키 아유미, 뉴 에이코 선수가 출전하며 한국은 최정 9단 중국은 3 연속 우승의 주인공 위즈잉 기사, 그리고 대만은 루위화 선수, 호주는 에이미 송 선수가 출전합니다. 경기 방식은 각자 제한시간 2시간에 5번의 1분 초읽기가 주어집니다.

 

센코배 월드 여류 최강전 대진표

대진표

8강 대진표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최정 9단은 일본 셰이민 7단과 8강전을 대결하며 중국 위즈잉 선수는 일본 우에노 아사미 선수와 만납니다. 호주 에이미 송 선수는 일본 뉴 에이코 선수와 대결하고 일본 스즈키 아유미 선수는 대만의 루위화 선수와 대결합니다.

 

 

센코컵 결승 대진표

최정 9단이 중국 위즈잉 8단을 꺾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결승은 일본 스즈키 아유미 7단과 3.10(일) 열립니다. 최정 선수는 지난해 우승에 이어 대회 2연패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최정 바둑기사 결과

첫 대결인 8강전에서 최정 9단은 일본 셰이민 7단을 맞아 흑 불계승을 거두고 2연패를 향해 순조로운 출발을 했습니다. 경기 초반 좌하귀에서 유리한 형세를 만들며 경기를 주도해 나가며 완승을 했습니다. 올시즌 오랜만에 대회에 출전해 우려와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걱정과 달리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상대는 중국 위즈잉 선수로 이대회 1,2,3회 연속 우승자이기도 합니다. 통산 전적에서는 20승 19패로 팽팽합니다.

 

8강전에서 중국 위즈잉 8단을 이기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사실상의 결승 경기였습니다. 경기 시간 4시간이 다되는 긴 대국이었습니다. 경기는 이겼지만 경기 초 중반까지 위즈잉 선수가 크게 앞서 가는 경기였으며 그대로 끝나는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차분하게 따라간 최정 선수가 결국 경기를 뒤집고 승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후반에 강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경기였습니다.

 

센코컵 결승전에서 최정 9단이 일본 스즈키 아유미 7단에게 흑 불계승을 거두며 대회 2연패를 달성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쉽게 경기를 이길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스즈키 아유미 7단도 많이 준비한 듯 초반 팽팽한 게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최정 바둑기사도 당황한 듯 초반에 조심스럽게 두며 2시간의 생각시간을 더 많이 사용하며 신중하게 두었는데 중반 이후 마무리가 약한 스즈키 아유미 바둑기사를 잘 몰아붙여 승리를 따냈습니다. 양 선수의 대국을 확인해 보세요.

 

 

센코컵 바둑 중계

최정 기사의 바둑 중계를 보시려면 바둑TV 채널을 통해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센코컵 중계보기

 

 

경기 다시보기

 

 

센코컵 우승 상금

일본에서 주최하는 바둑대회로 우승 상금은 1천만 엔으로 한화 약 9천만 원입니다. 준우승 상금은 300만 엔, 3위 200만 엔 4위는 100만 엔입니다. 중국의 위즈잉 선수가 초대부터 3개 대회 연속 우승을 했으며 지난해 최정 9단이 우승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