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주관 프로야구 2024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시범경기 일정과 중계방송 그리고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2024 야구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메이저리그 류현진 선수가 한화 이글스로 복귀하며 이슈를 만들고 있습니다. 힘이 있을 때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더 늦기 전에 돌아온다는 류현진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또한 기존 무료로 중계하던 인터넷 방송이 유료화로 전환됩니다.
이번 시즌부터 규정과 규칙이 크게 바뀌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투구판정 시템은 ABS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시스템에 의해 공정한 투구를 판정하게 되어 판정에 따른 논란 없이 공정한 판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피치클락이 시범운영되는데 진행을 빠르게 하기 위해 투구 동작 시간을 정해 주자가 없을 경우 18초 이내 투구를 해야 하며 주자 있을 경우 23초 이내 투구를 해야 합니다. 아닐 경우 볼 판정을 받게 됩니다.
베이스 크기도 기존 15인치에서 18인치로 커지며 수비 시프트도 제한이 됩니다. 2루 베이스를 기준으로 양쪽에 내야수 두병이 위치해야 하며 한쪽에 3명이나 한 명이 있으면 안 되며 내야 흙을 벗어나면 안 됩니다. 다만 외야수가 내야로 들어오는 것은 괜찮습니다.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는 KBO 프로야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3.9(토) 시작해 3.19(화)까지 진행하며 각 구단 10경기씩 진행합니다. 3.9(토) 13:00 키움과 두산이 대결을 합니다. 롯데는 SSG를 만나며 감독이 바뀐 기아는 NC와 창원에서 만나며 지난 시즌 한국시리즈 우승팀 LG는 2위 팀 KT와 수원구장에서 대결하며 류현진 선수가 돌아온 한화는 삼성과 홈경기를 가집니다. 3.10(일)에는 토요일 1차전을 가진 구단이 같은 구장에서 2차전을 가집니다. 자세한 경기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시범경기 중계 방송
중계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3.10(일) 키움 두산 경기는 SPO TV2, SSG 롯데 경기는 SBS SPORTS, LG KT 중계는 티빙, 삼성 한화는 MBC SPORTS TV에서 중계합니다. 자세한 중계안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가장 크게 달라진 것이 유료화 전환일 것입니다. 기존에는 인터넷 중계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OTT 서비스인 티빙에서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4월 말까지는 100원 가입비만 받고 무료로 중계를 계속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무료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프로야구 시범경기 결과
3월 9일 개막한 첫 대결에서 지난해 우승 LG가 KT를 5-2로 이겼습니다. 이승엽 감독의 2년 차 두산도 키움을 12-8 로이기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고 롯데는 홈구장에서 SSG를 6-1로 이겼습니다. KIA도 새로운 감독을 맞이한 첫경기에서 NC를 10-3으로 이겼으며 한화는 홈에서 삼성을 6-2로 이겼습니다. 자세한 경기 결과와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